본문 바로가기

dev/android

mac에서 android studio 환경 설정하기

반응형

mac에서 eclipse + adt plugin으로 안드로이드 개발하다가 어떻게어떻게 android studio로 넘어오게 되었다.

시기도 절묘하게 1.0으로 배포된 시점이다.


1.0! 그런데 아이콘은 이전 안드로이드보이가 조금 더 귀여웠던거 같은데...


맥미니 서버(2011 mid, i7 2.0GHz, ram 8GB)에 요세미티 올리고 사용 중인데

eclipse+adt plugin 보다 android studio쪽이 훨씬 개발환경이 쾌적하다.


android studio는 intelliJ community 버전을 바탕으로 한것이라는데 역시 원본이 비싼(?) 녀석이다 보니 돈 값하는 것 같다.

설치는 그냥 뭐 압축 풀고 아무데나 놓고 쓰면 된다 ㅋㅋㅋ


이게 그(?) Darcula...



1. sdk 문제 해결 하기


아무튼;;


처음에 mac에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설정할때 제일 애를 먹인놈이 SDK 였다.

android studio 안에 있다는데 아무리 봐도 없는게 아닌가?


저기... SDK님?


그래서 결국에 다시 eclipse+sdk 파일을 받아서 -_-; sdk 폴더만 옮겼는데,

android studio에서 sdk 위치를 못 찾는 문제가 발생했다.


터미널에서 /Users/(사용자 계정) 로 이동한 후에


open .bash_profile 등으로


export PATH=${PATH}:/Users/(sdk 경로)/tools:/Users/(sdk 경로)/platform-tools

를 추가해 주면 해결된다.







2. intelliJ 환경설정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


keymap은 eclipse(mac)이 가장 손에 맞는 것 같아서 그것을 사용하고 있다.

화면 배치는 각자 삽질 좀 하면 될 듯ㅋ





그거말고는 딱히 다른 내용은 없다.

아. android studio에서는 eclipse 에서처럼 mac 한글 입력기가 맨 마지막 글자를 먹어버리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덕분에 스트레스가 많이 줄었다. ㅋㅋㅋㅋㅋ


사실 이거만 해도 넘어갈 이유는 충분한 것 같다.


기타 빌드가 ant에서 gradle로 바뀌어서 약간 다른거 같지만 뭐... 테스트만 되면 되는거 아닌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