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tc

Spring? JDK8? tomcat7? 붓캠으로 윈8 깔게 된 사연 #2

반응형

지난사연


아무튼 드디어 윈8 6.4.비.트 부팅 usb를 만드는데 성공했고, 부트캠프로 파티션 정하고 윈도우 설치를 시작했다.

윈도우 설치 프로그램에서 디스크0, 디스크1만 표시해주는데 이름이 없어서 자칫잘못하면 OS X 파티션 날려먹을 수도 있겠다 싶었다.(그리고 검색해보니까 실제로 날려먹은 사람들 많더랔ㅋㅋ)


고진감래 끝에 윈도우8 설치를 마치고 정품인증을 하는데!

님 시디키 업그레이드 전용임! 클린설치하면 적용안됨여


................... 그랬던가 -_-; 사놓고 방치해둬서 기억에도 없었다;


아무튼 우여곡절 끝에 다시 윈7 깔고 윈8 다시 올렸다!

부팅 usb는 윈7용으로 다시 바뀌었다! (윈8 32비트 버전으로 한번 제작, 64비트 버전으로 한번 제작 후 또... ㅠㅠ)


윈7깔고 윈8 업데이트를 했다!

그리고 윈8.1로 업데이트를 하려는데!


님 8.1업데이트 전에 윈도우 업데이트 최신버전까지 다하고 오세여

... 검색하니 125개 나오더라 ^_^;; 행복하다 ㅋㅋㅋ


그리고 윈8 업데이트를 하는데 사무실 인터넷인 LG에서 마침 기록적인 삽질을 해주셔서 이틀동안 인터넷이 되었다 말았다 ㅋㅋ

맥미니에 붓캠 깔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는데 이게 지금 받고 있는건지 마는건지 알수가 없다 ㅋㅋ

그동안 사무실에 굴러다니는(?) 싱크패드 T61로 작업! G키가 나갔는데 제대로 인식이 안된다...


그런데 어느 순간 화면에 이런게 떠 있었다.




...90여개 남은 시점에서 받아야 할 패치 용량이 900MB 정도였고, 그거 압축풀고 패치하고 어쩌고 다 했다가 무슨 오류로 다시 원상복구를 하는 모양인데... 문제는 시간이 엄청나게 걸리는 것이다;;;;;; 그래서 다시 업데이트 해봤는데 또 90여개 잘 받고 적용하다가 실패하고 다시 복구하고 있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격 eclipse run on server error 잡기 vs 윈도우8 업데이트 구성 실패 해결하기!

아하하하하하하(아...울고싶다 정말 ㅠㅠ)


윈8 업데이트 구성 실패 Show로 이틀째도 날아가자 멘탈도 날아가버렸다!

가상화, 그래 가상화가 답이야! 페러랠즈나 vmware fusion이 필요해! 하고 검색한 결과!

며칠전 vmware fusion 대란이 지나갔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_-...


... 아무튼 vmware fusion도 저렴하게 구매했다 ==;

일단 작업은 해야지?


이노무 윈8은 정말... 윈도키를 눌렀을때(맥 키보드 꼬불꼬불한 커맨드키가 윈도키로 인식된다) 그 당황스러움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아니 뭐 어쩌라고 소리가 절로난다...


(여담이지만 fusion으로 윈8을 어떻게하다가 풀스크린으로 돌리게 되었는데 -_-;

덕분에 Ctrl <-,  Ctrl -> 로 Dashboard , 맥 작업화면, fusion 화면 전환해가며 매우 편리하게 쓰고있다?

전체화면 모드 들어가면 좀 답답한 기분이 들어서 왠만하면 자제했었고,

대시보드는 쓸모 없는건줄 알고 dock에서도 어떻게 지워볼까 애쓰던 녀석인데 이렇게 유용할 줄이야;;;

더구나 윈도우 화면도 shift-command-3로 스샷 찍을 수 있다)



윈도우8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책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거 같다.

1. 제어판>문제해결>시스템 및 보안 중 업데이트로 문제해결> 그런데 왜 문제해결이 안됨?

2. 커맨드창에서 다음을 실행

sfc /scannow
dism /Online /Cleanup-Image /CheckHealth
fsutil resource setautoreset true c:\


어쨌거나 제어판>문제해결 어쩌고에서 윈8 정품인증이 안되었다는 사실을 알았다 -_-;

클린설치 한번했다고 이미 처리되었스빈다 하고 활성화가 안되더라. 교통카드냐

윈7 정품 때부터 잊을만하면 한번씩 하는 전화지원 서비스로 --; 시리얼 다시 활성화하고 정품인증 통과;

(이래서 윈도우 새로 까는 거 진짜 왠만하면 안하는데 진짜... 후)


그리고 중요한 사실은 위 1,2번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었다는 사실!

(지금도 업데이트 구성 실패 후 변경을 취소하는 중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