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

팬텀싱어를 보고 나서

반응형

팬텀싱어를 본 것은 순 우연이다.


원래 잘 안보기도 하고, 원룸에 TV가 없는 관계로 TV랑 관계 없이 살다가

설 연휴에 본가에 갔다가 우연히 보게 된 것이다.


그리고 달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노래만으로 눈물이 흐르는 경험은 오래간만이다.

오죽하면 돈 벌고 나면 성악과로 진학해서 노래 배워보고 싶다는 본격적인 망상을 했을까?


국내 클래식 시장이나 오페라, 크로스오버등은 그야 말로 폭망이라

노래할 곳이 없는게 현실이다.


구립 시립 합창단이나 교회 성가대?

교수나 그런 자리에 대한 경쟁은 그야말로 불꽃 튈텐데.


그래서 그런지 무대가 그리웠을 참가자들의 혼신을 다한 노래들이라 그런지 여운이 더했다.


응원하는 의미로 음원도 다 질렀다.


정규 음반이 발매된다는 포르테 디 콰트로 팀 뿐 아니라,

인기현상, 흉스프레소 팀도 음원 발매한다면 반드시 구입해서 응원해 줄까 한다.


무엇보다 귀가 즐겁다.


팬텀싱어를 계기로 해서 저변이 조금 더 넓어졌으면 좋겠다.


'음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팬텀싱어3 라포엠에 바라는 점  (0) 2020.06.27
팬텀싱어3 결승전 1라운드 후기  (0) 2020.06.26